아이와 play

[여주] 여주곤충박물관 : 경기도 실내 가볼만한곳 / 곤충체험이 정말 많은 곳

드 제이 2023. 2. 11. 00:04
728x90
반응형

여주 곤충박물관

여기 정말 강추 하고 싶은 곳!!
곤충 좋아하는 아이라 몇군데 곤충박물관을 가봤지만
여주곤충박물관이 역대급!!!👍🏼👍🏼
곤충을 너무 좋아하는 아들을 위해
목동에서 살다가 이사와서 곤충박물관을 차렸다고 하는데 선생님들 다 곤충을 좋아한다는게 느껴졌다.
(물론 일을 하는거니 힘듦도 엄청 느껴짐ㅋㅋ)

암튼 입구부터 멋있는 여주곤충박물관~
가격은 30개월 이상 9000원!

여러개 관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가장 처음 만나는 곳은

곤충 표본관

다양한 곤충들이 표본되어있고 또 시간마다 선생님이 친절하게 설명도 해주신다
의외로 울 베비가 엄청 집중해서 선생님 따라다니며 설명 들어서 너무 신기했음!!!


갔던 시기가 작년 11월 중순이었는데 그때는 안쪽으로 인섹트 게임이라고 공간이 마련되어있고
다양한 게임, csi체험 같은것도 가능했다~
조금 큰 아이들이 가도 재밌어야할만한 요소들 엄청 많았고 오히려 작은 애들보다 더 재밌어 할만한 공간!
신기했던게 조그마한 애들도 오징어게임을 아는게 너무 신기했당~~~ 어른들이 보는건데 어케 아는거지???



안쪽에 이렇게 막 지문감식도 하고 분석도 하고~~
시체도 보고 ㅋㅋㅋ 제대로 csi 요원 되 보기!!!!!


csi 모자 쓰고 찰칵!
2층으로 올라가기전 마지막에 포토존도 있다~~~
거기 모자와 조끼가 준비되어 있어서 재미있는 사진도 찍을 수 있으니 꼭 사진찍는거 추천추천!!


그리고 2층으로 가면 바로 만나는

정글탐험관

아이들이 입구에서 플래쉬 받아서 가고 어른들은 핸드폰 플래쉬 켜고 들어가면 된다~


들어가면 어둡고 으스스한 분위기!! 동물, 곤충 찾기 체험 열심히!!!


난 근데 뭔가 이 공간이 좀 싫어서..ㅋㅋㅋ
자세히는 안봤는데 모형중에 실제로 살아있는 생물이 있다고 한다~
우린 그걸 모르고 가서 막 가짜만 찾았는데 진짜가 있다니... 더 싫은 느낌;;
우리가 1층까지 갔다가 다시 2층을 가서 여길 두번 지나가야했는데
울 베비도 ㅋㅋ 여긴 별로 안좋아하긴 했다 ㅋㅋㅋㅋㅋ



벽에 지나가는 바퀴벌레들 보이시나요????..
가짜인거 알지만 너무 싫어...
그리고 마지막엔 실제로 생물 바퀴벌레가 엄청 많다..ㅠㅠ
정말 엄!!!!청!!!!!!
(물론 가둬져있지만...그래도 같은 공간에 그렇게 많은 바퀴들과 있다는 것 만으로도 싫다..
너무 징그러워서 난 땅만보고 후다다닥 나오기

그 다음은

곤충체험관

정글탐험관 지나면 바로 곤충체험관과 연결 된다~
시작부터 개미키우는 모습에.. 다른 곤충박물관이랑은 좀 다르구나 하는 느낌이 든다 ㅋㅋㅋ
이렇게 진지하게 키우는곳은 못봤거덩여!!!!!

진짜 완전 대박은

헤라클래스 장수풍뎅이,

뮤엘러리사슴벌레

를 만날 수 있다는 거!

진짜 너무너무 예쁘던 #뮤엘러리사슴벌레


그리고 울 베비도 늘 보고싶어했던~
책에서만 보던 #헤라클레스장수풍뎅이
근데 난 생각보다 작아서 살짝 ㅋ 놀랬다~
정말 '왕' 만할 줄 알았다!!!!🤣


정말 꼼꼼하게 다 볼려면 엄청 오래걸린다~
체험도 해야하고 전시실도 다 눈으로 봐야하고
곤충 좋아하는 아이들의 세상!!!!
얼마나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것들이 많은지... 울 베비가
정말 너무너무 신나했던!!!

그리고 지네보여주는 선생님이 있었는데
어릴때부터 키우던 거라고 한다!!
정말 멋있어... 지네가 멋있는게 아니라~
정말 저렇게 좋아하는게 뚜렷해서 여기까지 와서 본인의 지네(?)와 함께 한다는게
너무 신기하다!
어찌보면 반려동물이랑 같이 출근하는거네?!ㅋㅋㅋ

또 카멜레온도 슥 꺼내서 보여주시고~
만져볼수도 있게 해주신다!! 굿굿굿


그리고 지나면 카페가 나오는데 카페를 지나가면 나오는

파충류체험관

여기가 진짜 짱!!!
아이들이 많아서 사진을 많이 찍진 못했는데
정말 만져볼 것들이 많다!!!
체험이 엄청남~~ 그냥 거의 전체를...
체험해볼 수 있다고 보면 될 듯


여기 정말 최고인게 #생태체험교실 이 열려서
설명도 해주시고 만져보게도 해주신다~~
정말 굿굿 진짜 최고야!!!


저 키가 4미터 정도 되는 뱀도 쓰담쓰담 해보고~~
선생님 넘 힘들어보이던 ㅠㅠㅠㅠ정말 엄청 무거울 것 같다 ㅠㅠ


또 마지막엔 역시 장난감코너.. 빠질 수 없죠..ㅋㅋ
그 외엔 물고기 잡기, 표본만들기 등 체험도 가능하고
곤충 분양도 가능하다~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서 정말 좀 큰 아이들이 갔다면 정말 좋아할 듯!

여주곤충박물관 후기

일단 실내이다보니
요즘처럼 추운 겨울이나 비오는 날 가기 넘 좋다
그리고 곤충을 너무너무 좋아하는 베비라
곤충박물관은 제법 다녔다고 생각하는데
이제껏 가본 곤충박물관 중 최고!
대부분 관리하는 사람이 보이지않고 구경하다가 가는건데 #여주곤충박물관 은 거기 일하시는 모든 선생님들이 곤충에 대한 지식이 가득하고 곤충을 정말 좋아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궁금한거 여쭤봐도 지식에 근거한 답을 해주니 너무 좋았다!!
진짜 다들 너무 멋있던 선생님들!!!

아쉬운건 아무리봐도 한두시간에 관람이 끝날 구조가 아닌데 간단하게 먹을 식사메뉴가 조금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
카페에서 커피, 마카롱, 구슬아이스크림 사먹고
샌드위치 종류도 있지만 막 아이들이 밥처럼 먹을 수는 없을 것 같아서 간단한 냉동식품이라도 좀 더 있으면 좋았겠다 싶은 느낌?

울 베비는 담날 눈뜨자마자!! 엄마 또 가자! 할 정도로 재밌게 놀았고 내가봐도 여긴 곤충 좋아하는 아이들이 무조건~ 좋아하겠다 싶었던 곳!!
진짜 완전 강력추천 하고 싶은 곤충박물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