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check in/23.03 TOKYO

[도쿄] 비짓재팬웹 (visit Japan web) 등록 방법 / 동반자 추가 : 아이와 도쿄여행

드 제이 2023. 4. 3. 11:19
728x90
반응형

 

동반자 포함 비짓재팬웹 등록 방법

 

일본여행 가는 경우 꼭 해야할 일 중 하나!!!

비짓재팬웹 사전등록 하기!

이건 갔다와보니 진짜 필수인것 같다

근데 난 은근 쉬우면서도 헷갈렸어서 내가 헷갈렸던 부분 위주로 포스팅 해 보기!

 

아래는 비짓재팬웹 사이트

https://vjw-lp.digital.go.jp/ko/

 

 

어플은 따로 없고 그냥 비짓재팬웹 또는 visit japan web 검색해서 접속하면 된다

 

1. 제일먼저 이메일 인증 등록하기 

 

2. 아래 본인정보등록, 그리고 동반자가 있을시 동반자 정보까지 등록!!

등록하는거는 보이는데로 입력하면 되니까 사실

여기까지는 물 흐르듯 넘어갔다 ㅋ

그래서.. 그 내용에 대해선 따로 남기지 않겠음

 

 

내가 헷갈렸던건 바로 이 부분이다!!!

이 부분에서 개빡쳐서 오빠랑 싸웠기 때문에 남겨두겠음!

분명 나처럼 헷갈리는 분이 계시겠지!

 

일본 내 연락처 등록 방법

나는 내가 지낸 호텔을 연락처로 등록했는데

아래 뭔갈 열심히 입력할 생각 노노

호텔 홈페이지나 호텔 검색해서 주소에서 우편번호를 찾아야된다

걍 지도에서 열어도 나옴!

 

일본에서 체류할 곳의

우편번호를 넣고 우편번호로 자동입력을 누르면

아래 내용은 자동으로 떠서 더이상 입력할 필요 없다!!!

 

난 여기서 제일 막혔고 이거 끝나고 나니 뭐 다른건 또 물 흐르듯 작성완료 ㅋㅋ

 

3. 입국, 귀국 예정등록 하기

뭐 이것도 아시겠쥬?

본인, 동반인 둘다 입력합니다.

 

4. 코로나 백신 3차까지 맞은경우는 백신 접종 증명서 (영문) 등록

보통 다른분들보니 pdf로 저장한 파일을 등록하던데

나는 프린트만 해둔 상황이라 걍 프린트본 사진찍어서 등록했다.

그래도 등록 가능하니 pdf파일 없다고 당황할 필요 없음!!!!

만약에 3차 접종을 안했다면 출국전 72시간 이내 검사 결과 증명서를 등록해야겠징?

 

여기까지 등록 완료!!!

나는 6세 미만 아이와 같이 동반 등록

신랑은 따로 혼자 등록 했다

 

자 이제 여기까지 했으면 중요한건 거의 다한거다~~

 

5. 외국인입국기록, 세관신고 등록

이것도 하는김에 미리미리 해두고 qr코드 받아두기

세관신고는 아이는 동반인이라 따로 하지않고 나만 등록했다.

남편은 따로 함!

그러고 나면 저렇게 qr코드가 나오고 꼭 캡쳐 해두기!!!


나는 등록을 밤 늦게 했는데 

다음날 아침 일어나서 확인해보니 등록 완료 되어있었고,

등록 완료 되기전 빨강색으로 표시 되어있었는데

등록 되고 나니 블루로 바꼈다

동반인도 등록을 해야하는데

6세 미만이라 접종기록도 없고, 72시간 검사 기록도 없어서

동일한 방식으로 들어가서 모든 기록 없음 등록 했더니

노란색으로 바뀌고 등록 완료 처리 됨!


비짓재팬웹 등록이 어렵진 않은데 생각보다 너무 귀찮은 일..

그리고 가서도 정말 사람 너무 많아서 줄 엄청 길었고

복잡해서 이걸 하고 간다고 막 슉슉 들어가는건 아니지만 미리 해가길 잘했다 싶었다!

 

비짓재팬웹 등록 꿀팁 마지막으로 정리해보기
1. 코로나 예방접종 3차까지 완료한 경우 접종증명서(영문) 발급 받을 것
2. 동반인(아이) 있는 경우 부모 2명중 1명이 동반인으로 등록
3. qr코드는 미리 캡쳐해서 핸드폰에 저장해 둘 것

확실히 코로나 전보다 복잡해진 해외여행 ㅠㅠ

그래도 한번 다녀오고 나니 또 가고싶은건 어쩔수 없는 마음 ㅋㅋ

 

이걸 보는 분들이 일본 여행 준비중 일 것 같은데!!!

즐거운 여행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